초간단 야채부침개 만들기/ 해물부침개 만들기
초간단 야채부침개 만들기/ 해물부침개 만들기
냉장고에 남은 야채들을 처리할 겸 야채부침개를 만들기로 하였다^^
야채는 아무거나 상관없음 ㅋ 보통 양파+감자/호박/당근 정도만 들어가면 기본 부침개는 다 될 듯 하다 ㅎㅎ
(난 항상 단맛나는 야채인 양파가 기본 ㅋㅋ)
마침 삶은 고구마도 한동안 안먹길래, 같이 넣어버리기로 ㅋ
* 재료 : 양파, 청양고추, 당근, 호박, 감자, 깻잎, 고구마 (냉장고에 있는 야채 아무거나 다됨)
>>> 여기에 오징어나 조갯살, 새우등 해물을 넣으면 곧바로 해물부침개가 된다 ㅋ (첨에 부칠때, 야채만 했다가 후에 반죽에 해물추가함ㅋ)
1. 야채를 잘 익도록 채썰어주고, 밀가루반죽을 만든다. 반죽은 밀가루(+부침가루 있으면 추가)+소금 반숟갈, 맛나1/2티스푼
2. 첨에 약간 되게 하고서 야채 섞이는거 봐서 물을 추가하는 식으로 했다.
3. 부친다. 부칠 떄, 윗면의 가외가 거의 익고, 가운데 부분의 수분까지 거의 날라갔다 싶을 떄, 뒤집으면 모양이 안깨지고 잘 뒤집어짐.
한 장 부치고 나서 간을 본 뒤, 싱거우면 반죽에 소금을 추가하는 식으로 ㅎ
마침 냉동해물 남은 게 있어서, 두번째 부칠 때는 냉동해물도 반죽에 같이 넣어주었다 ㅎ
완성 ㅋㅋ
+ 부침개를 미리 다 부쳐놓고서, 먹기 직전에 다시 한번 부쳐주면 더욱 바삭하다.
+ 반죽이 많아서 너무 많은 양이라면, 일단 다 부치고, 위처럼 한장씩 익힌거를 랩이나 비닐포장해서 냉동실에 넣어둔 뒤, 먹을 때마다 다시 부쳐주면 오래두고 먹을 수 있다. (냉동 돈까스처럼)
바삭바삭!^^
+ 부침개 초간장 : 간장2숟갈+식초1숟갈+물1숟갈+고춧가루1숟갈
+ 오빠가 먹어보더니, 야채부침개보단 확실히 해물부침개가 맛있다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