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나/주워온

캐논 g7x mark2 3달 사용후기. 캐논 g7x mark2 로 찍은 사진. / 아기사진 카메라 추천 (스압주의)

캐논 g7x mark2 3달 사용후기. 캐논 g7x mark2 로 찍은 사진 / 아기사진 카메라 추천 (스압주의)

 

 

땅콩이 낳고나서 땅콩이 사진을 찍겠다는 명목으로 카메라를 하나 샀다 ㅋ

( 캐논 g7x mark2 )

 

시누언니(땅콩이 고모)가 유투버이시라서, 내가 종종 눈팅을 하는데 영상이 넘넘 이쁜것이다~~

특히 반했던 것이, 언니가 불꽃축제 갔던걸 찍은 게 있는데 야간 영상이 너무 선명하고 이쁘게 잘나오는 것...!

보통 밤에 찍으면 빛들이 하얗게 날라가버리는데, 언니영상속 불꽃은 색색이 선명하게 다 표현되어 맘에 쏙 들었다.

 

그래서 오빠한테 카메라 뭐 쓰는지 물어봐달라고 했고, 그게 캐논 g7x 라 해서

나도 샀다 ㅋㅋㅋ 오빠가 사줬다.

비싸서 고민고민했지만, 고민고민을 한달간 하고 있으니까 오빠가 그냥 사라고 ㅋㅋㅋ

 

사자마자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그때가 2월이라 땅콩이 백일 전이라 한창 밤낮 바뀌고 고생할때라서 블로그 임시중단 상태였다가

요즘들어 짬이 나서 다시 포스팅하고 있다 ㅎ

카메라 살때마다 포스팅을 찾아보는데, 내가 원하는 건 사용후기, 카메라로 찍은 결과물. 이걸 보고 싶은데

의외로 포스팅들이 카메라 사양에 더 비중이 많고 찍은 결과물은 포샵을 했다거나 날것이 아닌 경우가 많아서

나는 이부분에 초점을 맞춰서 하겠다 ㅋ

왜냐하면 나는 카메라를 좋아하지만, 메라를 잘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ㅋ

나같은 사람들도 잘 찍을 수 있는 카메라인지가 구매여부에 중요하니까 이제부터 내가 세달간 찍은 사진들 중에

잘 나온거 위주로 보여드릴게요 ㅎ (갑자기 존댓말 ㅋ)

 

일단, 캐논 g7x 마크2 홈피에 올라와진 샘플사진들이다.

난 아직 카메라를 잘 쓸줄 몰라서 이정도 사진까지는 안나오는것 같다.

이정도 찍을라면 조리개랑 셔터스피드 사용하는 걸 다 알아야 하는거 같은데, 지금 육아에 지친 이 상황에서 공부할 여유가.... 없다^^;

그래도 손가락 까딱할 시간은 있으니, 셔터만 꾹꾹 눌러도 나정도 사진은 나온다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ㅋ

 

일단, 나는 AUTO(오토ㅋㅋㅋ)랑 동영상(?) 이 두가지모드를 자주 애용한다. (안쪽 동그라미다이얼)

- 동영상 모드가 빛이 일정하게 자동조정 되서 사진이 잘나옴ㅎ 스냅사진용으로 굳b !

밝기는 +1 전단계로 자주 찍는다 ㅎ(바깥쪽 동그라미 다이얼)

땅콩이가 얼굴이 까매서.....

 

 

* 지금부터 아래 나오는 사진들은 밝기조정, 색보정 등 포샵 전~혀 안한, 찍은 날것의 사진들임을 알려드립니당 :D

 

 

[인물사진]

아기가 아빠한테 폭 안겨있는 분위기가 너무 잘 표현된 거 같아 맘에 드는 사진이다 ㅎ 꼭 쥔 손이 포인트 ㅎ

 

이건 아빠한테 안겨다니다 잠에 곯아떨어진 모습이다.

 

대전내려가는 길. 카시트안에서 잠이 든 땅콩. 추운 겨울인데도 햇살이 따뜻하게 표현된 사진이다 ㅎ

 

땅콩이를 바라보는 아빠의 눈에서 꿀이 떨어진다 ㅋ

 

2달되었을때, 목을 조금씩 가누게 되면서 엎드릴 수 있게 된 땅콩. 엎드린 채 오래는 못 있을 때라 긴장하고 있다 ㅎ 

 

잠에 빠져든다.. 쪽쪽이 빠질랑 말랑...

 

순간표정 찰칵! 아기들은 움직임이 빨라서 순간촬영이 용이해야 사진찍기가 좋은데 g7x는 그런 점에서 아주 만족스럽다 ㅋ

 

이거는 커튼친 어두운 거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TV빛으로만도 이렇게 밝고 선명하게 잘 나왔다 ㅎ

오히려 빛이 고루 퍼지면서 피부가 더 깨끗하게 표현됨 ㅋㅋ 원래 하얀 아기처럼 나와서 맘에 듦!

 

하지만 g7x는 역시 자연광에 강하다. 그것도 사진 잘 망하기로 안성맞춤인 역광에서!! 이렇게나 예쁜 색감으로 사진이 나왔다!

역광에 강한 카메라. g7x

이것들도 전부 역광!

 

이거는 공항에서 찍은 사진이다. 야외..가 아니고 실내인건가? 인물이 포커스로 잡히면 아웃포커스가 자동적용된다 ㅎ

 

낮잠자는 땅콩. 땅콩이 얼굴에 비추는 한줄기 빛. 커튼에 난 구멍에서 새는 빛이다 ㅎ

 

요사진은 주말 낮에 형광등 켜놓고 찍은 사진인데 엄마가 이사진보고 사진관에서 찍은 거냐고 물어보셨다 ㅋㅋ

뒤에 이불도 안개서 엉망인데 밝아서 잘 안보임 ㅋㅋ

 

아빠에게 안겨 웃는 땅콩 ㅎ

 

요 사진들도 낮에 거실에서 찍은 사진인데 주변 엄청 어질러져 있는데, 밝은 색감때문인가 그렇게 지저분하게 나오지는 않았다 ㅎ

순간표정이 참 잘 잡힘^^

 

 

[음식사진]

음식사진은 무조건 AUTO다. 음식사진은 그냥 잘나오는 g7x. 맛스타그램? 인스타하시는 분들한테도 좋을 듯 ㅎ

 

[사물사진]

 

[풍경사진]

대강 파트별로 사진을 나눠보았다 ㅎ

 

더 많은데, 한페이지에 다 올리면 용량이 너무 클거 같아서

이정도로까지만ㅎㅎ

여기까지도 이미 충분히 스압이다 ㅋㅋ

요즘 땅콩이 옹알이 폭발이라 옆에서 한시간째 으항으으항 대서 이만 써야겠다 ㅎ 

아우 정신없어 ㅋ